[컴퓨터관련] SNOOPY BOX

추천 + 자료모음 2020. 4. 25. 16:20 Posted by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음악노트

컴퓨터는 이제 작업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Tool입니다. 개인적으론 맥북으로 작업을 하며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만 사역 중 대부분은 MS Windows OS 환경입니다. 단순 유저에서 멈추지 말고 자기가 사용하는 도구들에 대해 유지 보수하는 것 역시 사역자에게도 필요한 내공이겠죠? 

 

Windows 3.1 시절. 3;5인치 플로피 디스켓을 가지고 운영체제를 깔고 사용하다가 문제가 발생하면 다시 설치를 해야 하는 일이 참 많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러다가 Windows 95가 나왔을 때 신세계를 경험했는데, 오류가 나서 멈추면 컴퓨터 기사에게 A/S 신청을 해야 했습니다. 그때, 기사님이 '왜 비싼 콜요금까지 내면서 하냐? 이 디스켓 줄 테니 내가 알려주는 대로 설정하면 앞으로 나 안 불러도 될 거다'라며 소중한 자료를 공유해 주셨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독학으로 여러 검색도 하고 책도 구입해 컴퓨터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정확하게는 시스템 관리에 대한 것이지요. 

 

지식을 쌓아가던 어느 날, 오늘 추천하는 이 홈페이지를 만났습니다. 부끄럽지만, 처음부터 정품을 다 살 만큼 여유가 없어서 공유사이트에서 윈도를 다운로드해서 한 적이 있습니다. (윈도 XP 시절^^) 그때 처음 보는 파일이 하나 눈에 있었죠.  Windows XP Snoopy 버전이라는. ^^ 오리지널 버전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편집(?)해 ISO 형식의 이미지 파일로 만들어서 공유한 작품이 있더라고요. 홈페이지에는 윈도즈와 리눅스까지 다양한 문제 해결방법과 팁이 가득했습니다. <윈도 사용자 모임> <윈도 포럼> 등 다양한 내용의 카페도 운영되고 있지만, 스누피님 홈페이지에도 꾸준히 유용한 내용을 업데이트해 주고 있기 때문에 소개하고 싶고 추천하고 싶네요. 

 

윈도 2000은 2천 번을 깔아야 하고, 윈도 98은 98번은 깔아봐야 전문가가 된다고 하는 말처럼 저도 지금까지 독학하며 교회나 지인들의 컴퓨터를 맡아서 설치하고 최적화해드리고 있습니다. 당연히, 정품 추천도 포함합니다. 문제가 생겨 점검해 드리려고 로그인해보면 '헉'소리가 날 때가 있습니다. 심지어 '본 제품은 정품이 아닙니다'라고 바탕화면에 쓰여 있기도 하죠. ㅎ 암튼 이런 경험 덕분에 담임목사님 PC에서 생긴 문제를 해결해 드리는 것도 어렵지 않게 되었네요. 요즘은 맥 mac의 신세계 속으로 빠져들고 있네요. 여러분도 이 분야의 지식 역시 잘 쌓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SNOOPY BOX 홈페이지 접속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