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음아, 나 살려라!

추천 + 자료모음 2020. 5. 7. 16:38 Posted by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음악노트

아침에 집을 나서 시내로 나가 어제 다운로드한 <걸음아, 나 살려라> 어플을 켜고 설정을 마친 후 걷기를 시작했습니다. 어제 TV를 켰다가 우연히 '10cm 보폭 늘여 걷기'에 대한 내용을 접하고 내게 꼭 필요한 운동을 하나 찾았구나 싶어 바로 적용해 봤습니다. 

 

'크게 차이가 있을까'라던 생각을 뒤엎는 일이 생겼습니다. 작은 차이인데도 근육들에 가해지는 압력과 살짝 전해오는 통증도 있었습니다. 허리가 아파 조심스레 걷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종종걸음을 걷거나 발을 끌듯이 했습니다. 그런 저를 보고 지인들 역시 걸음걸이가 이상하다고 하던 차였습니다. 조심스레 걷다 보니 몸의 일부분 근육들이 경직되거나 불에 오그라든 것처럼 되어서 쥐도 자주 났었습니다. 의지를 가지고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운동을 다시 조금씩 하고 있었는데 이번 걷기는 그 차원이 다르게 다가오네요. 

 

안 그대로 몸을 바르게 회복하고 싶어서 <나는 당신이 오래 걸었으면 좋겠다>라는 책에서 본 운동을 시작했고, 공원에 나가 시간나는대로 기구의 도움을 받아 차츰 몸을 풀고 있었던 차라, 오늘 운동에 큰 자극을 받았습니다. 보폭이 커지면서 속도도 빨라지니 사용되는 근육도 다양해지는 것 같고, 방송에서 나온 대로 칼로리 소모도 상당히 잘 될 것 같습니다. 바른 자세와 걷기와 연령별 맞는 정도의 운동량을 병행해 보시길 추천하고 싶습니다. 

 

'걸음아, 나 살려라' 

걸음아 나 살려라 / 아이폰 앱 실행모습

방송에서 소개받은 어플 이름입니다. ^^ 위의 그림에서 나오는 것처럼 계산법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평균 10cm 정도면 적당한 것으로 본다고 설명하더군요. 어플도 함께 받으셔서 좋은 결과도 활력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 자료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BUTTERFLY HUG  (0) 2020.05.15
Shepherd (ft Leeland)  (0) 2020.05.09
걸음아, 나 살려라!  (0) 2020.05.07
스마트한 작업을 위한 도구," WorkFlowy"  (0) 2020.05.01
[컴퓨터관련] SNOOPY BOX  (0) 2020.04.25
오늘의 찬양: Behold  (0) 2020.04.23

댓글을 달아 주세요